관리 메뉴

엠마오 가는 길: 바른 성경연구

안녕하세요? "엠마오 가는 길"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본문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엠마오 가는 길"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BibleMotivation 2022. 12. 1. 18:15
728x90
728x90

우리의 인생은 매순간이 "선택의 연속"입니다.

 

단순하게는 '무엇을 입을까?', '무엇을 먹을까?'에서부터, 조금 더 복잡하게는 '어떤 직업이 나의 적성에 맞을까?', 또는 '나에게는 어떤 배우자가 어울릴까?' 등의 질문에 대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인생의 마지막으로 걸어가면서 '이 인생의 끝에는 무엇이 남는가?', 또는 '나의 인생 길의 마지막을 내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까지 반드시 이어지게 됩니다.

 

그 때, 여러분은 어떤 답을 얻을 수 있을까요?

또한, 무슨 대답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여러분은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을 스스로 할 수 있을까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베스트셀러이자 생명의 책인 "성경(The Bible)"은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인생은 그 날이 풀과 같으며, 그 영화가 들의 꽃과 같도다.(시편 103편 15절)"

 

여러분이 돈을 많이 벌어도, 또한,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잘 살아도 여러분은 들판의 꽃과 같이 나이가 들면 "죽음"에 이르고 여러분이 이루어 놓은 모든 것들도 더이상 여러분의 것이 아니게 되는 날이 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은 또다시 우리에게 권면합니다.

"너는 청년의 때에 너의 창조주를 기억하라.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에,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들이 가깝기 전에 해와 빛과 달과 별들이 어둡기 전에, 비 뒤에 구름이 다시 일어나기 전에 그리하라.(전도서 12장 1~2절)"

 

지금 이 세상은 전쟁과 전투의 소문이 들려오며, 나라와 나라가 서로 일어나서 싸우고, 지구의 곳곳에는 사람의 힘으로 어떻게 할 수 없는 천재지변과 자연재해들이 매 년마다 늘어갑니다. 게다가, 전 지구적인 전염병마저 지속적으로 전 세계의 사람들을 아픔과 죽음 속으로 몰아넣고 있으며, 지구 온난화로 인해 빙하가 빠른 속도로 녹는 것은 물론이고, 바다의 수온이 높아져서 해양생태계까지 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전 세계의 경제는 어떻습니까?

 

이렇게 점점 더 한치 앞도 모르게 변해가는 이 세상 속에서, 여러분의 인생의 좋은 날들이 다 지나가서 기회를 놓치기 전에, 온 우주를 창조하신 분께로 우리의 마음을 돌이켜야 하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인생의 고민과 어려움, 그리고 낙심과 고통을 하나님께서는 모두 아십니다.

 

우리 모두는 이미 "엠마오 가는 길" 위에서 각자의 인생 길을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길을 홀로 외롭게 걷는다고 생각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홀로 길을 걷다가 힘들어서 주변을 둘러보며 나를 도와주는 사람은 왜 아무도 없냐고 소리치고 싶을 바로 그 때에 한 번 만이라도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면, 우리 바로 옆에 우리를 지금까지 등에 업고 걷고 계시는 예수님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낙심하고 믿음이 깨어진 제자들이 모든 희망을 잃고 집으로 돌아가던 엠마오의 그 길에서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나타나셔서 성경말씀을 명확하게 가르치셔 주심으로 그들의 식어가던 믿음을 다시 뜨겁게 해주셨던 것처럼, 이 "엠마오 가는 길"에서 우리 모두가 다시 한 번 하나님을 찾을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한복음 3장 16절)"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로마서 10장 13절)"

 


*"엠마오 가는 길" 블로그에 오신 모든 분들을 예수님의 사랑으로 다시 한 번 환영합니다!

*본 블로그는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신 저의 신앙적 경험과 성경연구를 바탕으로 기독교의 종파와 상관없이 성경의 진리를 찾는 모든 분들의 성경연구와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